위원소식

ACCF마당-위원소식

[노컷뉴스] 박성수 이사(광주전남연구원장), 광주시 출자출연기관 경영평가 최우수기관에 선정 외

작성자
ACCF
작성일
2018-12-19 10:45
조회
729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news/5069928


광주전남연구원, 광주광역시 출자출연기관 경영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광주전남연구원(원장 박성수)이 광주광역시가 출자·출연기관을 대상으로 시행한 '2018년 경영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

광주전남연구원은 '소명, 창의, 실용, 융합'이라는 핵심가치를 추구하면서 '광주전남 지역발전 아젠다 발굴 및 정책 개발'이라는 목표 아래, 광주전남의 상생발전을 포함한 다양한 연구과제를 수행해 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조기 대선 국면에서 다른 어느 지역보다도 선제적으로 지역발전과제를 발굴하고 대통령 공약으로 반영하였으며, 올해는 민선7기 출범에 앞서 광주전남의 27개 시군구 발전구상을 제시하는 등 지역 아젠다를 선도했다.

최근에는 광주공항과 무안국제공항 통합 시기에 대해 다양한 대안을 비교분석하여 최적의 대안을 제시해 상생발전위원회에서 양 시도가 합의할 수 있는 정책적 당위성을 제시하고, 도시철도 2호선 공론화 과정에서도 상당한 역할을 하는 등 시·도정 추진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박성수 광주전남연구원장은 "광주광역시 출자출연기관 경영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얻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모든 직원이 이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 광주전남의 미래를 선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광주매일신문: http://www.kjdaily.com/read.php3?aid=1543312941453709032

전남대병원 ‘2018 장수노화포럼’ 성료

박성수 이사, 전남대병원서‘광주전남 바이오헬스 산업 방향’특강

27일 전남대병원에 따르면 미래노화과학특성화사업단(단장 전남대병원 비뇨의학과 박광성 교수)과 전남대 노화과학연구소가 공동 주최한 이번 포럼은 지난 16일 병원 5동 강당에서 고령화 시대를 맞아 다학제간 융합연구를 통해 노화과학 기술을 선도하고자 열렸다.

이번 포럼에는 이삼용 병원장·박성수 광주전남연구원장 그리고 한국 백세인 연구의 대가인 전남대 박상철 석좌교수를 비롯한 국내 관련 전문가 등 100여명이 참석해 열띤 토론의 장을 펼쳤다.

이날 포럼은 ▲특강 ▲구곡순담 백세인 조사 20년의 변화 ▲활력노화와 노인건강모니터링센터 등 3부로 나뉘어 4시간 동안 진행됐다.

1부에선 박성수 원장이 ‘광주전남 바이오헬스 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이라는 특강으로 포럼의 막을 올렸다.

이어 2부는 박상철 석좌교수의 좌장으로 전라도의 장수지역인 구례·곡성·순창·담양지역의 백세인 조사의 20년 변화에 대한 주제로 진행됐다.

마지막 3부는 활력노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노인건강 모니터링 센터 구축 방안에 대한 발표로 마무리됐다./오승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