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release

보도자료

[광남일보] 제5대 지원포럼 대표이사에 류재한 명예교수

작성자
ACCF
작성일
2024-04-19 14:37
조회
27



(사)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지원포럼(이하 ‘지원포럼’)은 최근 임시총회를 열고 류재한 전남대 명예교수를 제5대 지원포럼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4일 밝혔다.

총회에서 류 명예교수는 만장일치로 지원포럼을 이끌어 나갈 적임자에 선출됐다. 그간 국내·외 활동을 통해 축적된 사회 관계적 인프라, 광주 문화에 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점 등이 선임의 바탕이 됐다. 임기는 3년이다.

류 신임 대표이사는 전남 화순 출생으로 프랑스 파리 소르본느누벨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전공분야는 19세기 프랑스 문학과 문명이다. 전남대 불어불문학과 교수와 인문대학 학장, 전국국공립대학교 인문대학장협의회 회장, 한국프랑스학회 회장, 아시아문화학회 회장, 시민자유대학 학장, 광주미디어아트창의시민포럼 대표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전남대 명예교수, 한국인문사회총연합회 공동회장, 광주연구원 이사로 활동 중이다.

류 대표이사는 취임사에서 “지원포럼의 설립 취지를 살려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 현안에 있어 민·관 협치 문화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광주 문화 브랜드 사업인 한·중·일 동아시아 문화도시 및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창의도시 광주로서의 위상 정립과 활성화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채경 기자 view2018@gwangnam.co.kr